본문 바로가기

Free World!/스포모 여행

스페인에서의 첫날밤-윤석열차?

한일장신대 차정식교수가 이끄는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여행에 신청해서 함께 하기로 했다. 일정이 너무 빡세서 여러번 고민했지만, 나름 의미 있는 여행이 될 것 같았다. 인천을 출발해서 두바이를 거쳐 마드리드에 도착한 후, 다시 긴 시간을 육로로 이동해 빌바오에 도착했다. 첫날 부터 이번 여행이 얼마나 힘든 여정이 될지 암시하는 듯 했다.
도착 후 저녁식사 장소는 우리식으로 하면 기사식당 비슷한 곳이었다. 대륙을 운행하는 대형트럭들의 정비소가 밀집되어 있고 운전기사들이 잠을 자는 동네로 보였다. 우리네 기사식당이 그러듯이 지친 몸에도 식사는 맛있었다.
식당 내부에는 벽화가 가득 그려져 있었고, 흥미를 느낀 내가 벽화를 사진 찍자, 사장으로 보이는 남자가 나를 데리고 밖으로 나갔다. 마당을 둘러 싼 담장에도 벽화가 가득 그려져 있었는데, 부천시만화진흥원이 공모했던 만화대회에서 1등을 했던 '윤석열차' 사건을 알고있는지 보여준 벽화는 바로 열차그림이었다. 물론 상징하는 내용은 달랐지만...
이렇게 시작부터 흥미진진하다.

윤석열차?
식당입구
실내 벽화;